애드센스 앵커광고 위치 하단으로 바꾸기

애드센스 광고에서 ‘자동광고 - 앵커 광고’를 켜 놓으면 화면 위쪽이나 아래쪽으로 작은 바가 하나 올라오면서 광고가 계속 노출되게 됩니다.

이 광고의 효과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대략 10% 전후의 수입을 안겨다주는 것입니다. 이것을 끄면 10%가 줄어들 수도, 아닐 수도 있기는 합니다만.. 아무튼 이게 위나 아래 랜덤하게 나오다 보니 조금 신경이 쓰이는 사람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앵커 광고 위치 바꾸기

애드센스 앵커 광고는 자동으로 알아서 위치를 잡아 줍니다. 위쪽이 조금 거슬릴 수도 있는 분들은 아래를 선호하겠죠. 반면에 아래가 거슬리는 분들은 위를 선호할 것이고요.

광고 효과만 봤을 때는 아래가 더 효과적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스크롤을 하기 위해서 손가락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기 때문이고, 그 시작점이 바닥에서 시작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기 때문이죠. 아무튼 추측이지만, 조금이라도 수익을 올리기 위한 방법입니다.

애드센스 위치 바꾸는 코드

애드센스에서 앵커 광고의 페이지 상단 게재를 중지하는 방법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도 아주 자세히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굳이 제가 중복으로 더 설명할 필요도 없을 정도죠.

핵심은 overlays : { bottom:true} 라는 매개변수를 앵커 광고가 들어가는 페이지의 광고 코드에 추가를 하면 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헤드에 보통 넣잖아요? 여기에 한 줄을 추가하면 되는 것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위에서 언급한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올라온 글을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른 정보보다 100% 확실한 정보이기 때문입니다.

위치 바꾸는 코드 넣기

위치를 바꾸는 코드는 티스토리의 경우 스킨 편집으로 들어가서 바꾸면 됩니다. 스킨 편집에 들어가서 헤드에 넣은 애드센스 코드에 오버레이값을 추가하는 것이죠.

블로그스팟에서도 넣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스팟도 테마 페이지에 들어가면 html 수정을 할 수 있죠. 다만 조금 더 복잡해 보일 뿐인데, 자세하게 읽어보면 티스토리 스킨과 똑같은 구조입니다. 다만, css를 하나의 파일에서 사전 정의를 해서 조금 더 파일이 길어서 그래요.

애드센스 코드의 적정한 위치

애드센스 코드의 적정한 위치는 </head> 바로 앞입니다. 앞쪽의 내용은 애드센스 입장에선 중요하지 않으니까 필요한 정보를 다 로드하고 난 뒤 애드센스 코드를 로드하는게 맞습니다.

그곳이 아니고 너무 앞쪽에 넣으면 사이트가 더 무거워지는 느낌적 느낌이 생깁니다. 따라서 위치를 적정한 곳에 잘 넣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