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휴대폰 인증 방법 - 꼼수는 통하지 않음

애드센스를 통해 블로그나 유튜브로 부수입을 올리는 분들이 많이 있다는 것이 널리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이것을 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원칙적으로는 1인 1계정입니다만, 구글에서 이 부분을 아주 심각하게 관리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어떻게 아냐고요? 주변에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 계정을 여러 개 돌리는 것을 보니까 알죠.

하지만, 이것이 막힐지도 모르는 휴대폰 인증과정이 전세계에서 우리나라만 2022년 8월 이후 적용이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휴대폰 인증 

애드센스 휴대폰 인증을 하게 되면 계정에 사용자 이름이 인증한 사람의 본명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것 이상으로 뭔가 더 정보를 기록해 놓는 것 같지는 않은데, 이것만해도 뭔가 겁이 나기 마련이죠.

이제 애드센스가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이 사용자는 누구인지 특정할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다계정을 잡으려고 마음만 먹으면, 이전보다 더욱 쉽게 클릭 몇 번에 다 튀어나오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본인 인증 과정은 어렵지 않습니다. 주민번호 7자리라고 나오는데, 성별을 표시하는 7번째 자리까지 넣는 것인 것만 기억하면 됩니다.

이후 주소는 지역만 선택하고, 주소 입력 부분을 더블 클릭하면 이전에 신청했던 주소가 자동으로 들어가더군요. 그래서 주소가 똑같아야 하는지에 대한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다계정 막히나?

걱정은 다계정이 막히는지 여부죠. 아직은 샘플링이 적은데, 제 주변에 8월 이후에 신규로 인증을 같은 이름으로 2개 받은 분이 있습니다. 문제는 아직까지 전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그 분은 어떻게 했냐면, 핸드폰 인증할 때 사용하는 번호를 메인 번호 + 알뜰폰으로 하나 더 개설한 유심으로 인증을 했습니다. 

이러면 적어도 인증한 핸드폰 번호는 다르니까, 넘어가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다계정은 언제든 막힐 수 있습니다. 이게 막히면 멘붕이 오는 사람 참 많을 겁니다. 저도 2022년 8월 이전에 계정을 만들어 놓아서 다행이라 생각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