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그 사진 올리는 요령

구글 블로그에 글쓰기 좋은 수단으로 노션이 있습니다. 노션을 사용하면 구글 블로그에 글쓰기가 한결 쉬워집니다.

딱 하나 남는 장애물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사진을 올리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는 캡쳐한 사진을 바로 에디터에 붙여 놔도 별 문제 없이 바로 붙는데 반해서 구글 블로그는 붙여지기는 하지만 실제 화면에 나올 때 문제가 있습니다.


구글 블로그 캡쳐 이미지 문제점

구글 블로그 캡쳐 이미지의 문제점은 블로그 글을 볼 때 캡쳐한 것을 복사하고 붙여넣은 경우 이미지 업로드를 통해서 올린 사진보다 뜨는 속도가 한결 느리다는 것입니다.

구글 블로그는 에디터를 사용하기 편하게 업그레이드 해 줄지 모르겠습니다. 다른 서비스들은 첨단 기술을 적용하면서 구글 블로거는 버린 자식 취급하는게 안타깝네요.

그래서 구글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는 요령을 지켜야 합니다.

구글 블로그 사진은 파일 업로드로 해결

구글 블로그에 사진 파일은 파일 업로드를 통해서 올려야 합니다. 앞에서 언급했지만 캡쳐 사진을 바로 올린 경우와 파일로 저장한 후에 파일로 올린 경우에 로딩되는 속도에 차이가 많이 납니다.

따라서 구글 블로그에 사진이나 이미지를 올릴 때에는 파일 업로드를 통해서 하시기 바랍니다.

사용되는 이미지는 webp가 가장 추천할 만한 포맷이기는 하지만, 아직은 만드는게 번거롭기 때문에 jpb나 png로 바로 올려도 별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캡쳐한 이미지를 바로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것만 지켜주시면 다른 블로그스팟처럼 사진이 바로 뜨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