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이 생각해 봐야 할 시간, 나만의 동굴 타임 갖기

나만의 공간이니 나의 이야기를 쓸 수 있어서 좋기는 하지만, 신상이 드러난다면 큰일 날 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하다.

아무튼, 깊이 생각을 해 봐야 할 시간이 생겼다. 정말 큰 고민이 생겼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 그 원인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 보자.

단톡방

단톡방에 너무 많이 들어가 있었다. 거기서 말하면서 떠들고 그러다보니 시간이 저절로 가버린다. 그리고 뭔가 생각을 이어나가는데 있어서 맥이 딱딱 끊기게 된다.

알게 모르게 팁들이 나와서 생각할 거리는 많은데, 우선 내가 할 일을 다 해 놓고 보는 것이 우선이다. 당분간 자제를 해야 할 것이다.

웹서핑

단톡방을 벗어나도 웹서핑이 문제다. 블로그 쓸거리 염탐한다고 계속해서 돌아다니기만 한다. 그렇게 해서 오호? 이렇게 해 봐도 되겠구나 이런 생각만 하는 것이다.

그렇게 생각만 하는 것이 벌써 수백개는 된다. 생각만 하면 아무런 소득이 없다. 실행을 해야만 소득이 생긴다. 

이것도 줄이지 못하면, 성공의 길은 멀다고 보면 된다. 이것도 줄이다.

시간 관리

시간 관리를 잘 해야 하는데, 그 동안 너무 나이브하게 되는대로 닥치는대로 해 왔던 것이 사실이다. 시간 관리를 잘 하기 위해 에버노트나 노션, 그리고 구글 독스를 통해서 하나씩 관리를 해 나갈 필요가 있다.

특히 지금처럼 빡포 같은 것을 하게 될 때 뭘 했는지 안 했는지, 체크를 하지 않으면 얻는 것이 하나도 없다. 

시간 관리는 셀프 제어의 영역이다. 자신을 컨트롤 하지도 못하는데 다른 사람을 매니지하는 것도 말이 안 된다.

하나씩 바꿔 나가다 보면 이런 동굴에서 빠져나갈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이다. 조급해 하지는 말자. 하루 아침에 바꿀 수 있는 것은 아니니까.